크고, 다중 건물을 짓는 프로젝트을 다루는 대규모 건축 작업에서는, 그 프로젝트를 더 작은 부분들로 분해하는 것이 더 실용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하위 부분들은 (예를 들어, 같은 부지에 위치한 건물들) 각각 한 프로젝트 파일을 구성하는데, 이것은 일련의 템플릿, 모듈과 라이브러리를 계속 참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도면화는 모든 프로젝트 파일에서 드로잉을 가져와, 프로젝트 전체까지 확장됩니다.
이 경우,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모든 파일에서 생겨난 뷰와 파일을 수용하는 단일 레이아웃 북를 정의합니다.
기본적으로 두 가지 해결법이 있습니다:
단일 파일 포함 모델과 레이아웃 북
한 개나 두 개의 작은 추가 파일을 가지고 있는 프로젝트에 주요한 큰 파일이 있다면, 위의 단일 파일 모델에서와 같이, 큰 파일에 레이아웃 북의 구조를 만들고, 그 다음은 작은 파일을 열어, 그것의 뷰를 내비게이터의 외부 파일 패널에서 찾아, 레이아웃 북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외부 ARCHICAD 프로젝트 (단독 또는 팀워크)에서 뷰 가져오기 참조.
외부 ARCHICAD 프로젝트에서 뷰/레이아웃 액세스을 참조.
다중 프로젝트 파일, 레이아웃 북만 분리 파일과 함께
거의 같은 크기의, 비슷하게 복잡한 프로젝트 파일이 많다면, 구조 요소가 아닌 레이아웃 북만을 포함하는 추가 프로젝트 파일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그 다음, 다른 파일들을 하나씩 열고, 각각에 대한 '서브셋' 폴더를 만들거나, 다른 사용자 정의 위계 구조를 정의하여, 그 뷰를 레이아웃 맵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이 다중 파일 모델에서 활성화되었을 때, ARCHICAD는 그것이 활성화된 것 외에 프로젝트 파일에서 생긴 드로잉을 포함하는지 체크합니다. 있다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도록 설정된 드로잉들의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주어진 드로잉을 포함하는 파일이 다른 ARCHICAD 세션에서 열린 경우, 업데이트는 즉시 이루어집니다. 주어진 드로잉을 포함하는 파일이 현재 열리지 않았으면, 다른 ARCHICAD 세션이 여는데 실행됩니다.
다중 프로젝트 파일, 레이아웃 북 분리, 드로잉 분리 (PMK 파일)
만약 여러 개인들이 네트워크를 통해서 모델과 문서에서 동시적으로 작업하고 있다면 이 작업과정은 적합할 수 있습니다.
작업단계에서, 이전 것에서, 모델은 하나 혹은 더 많은 프로젝트 파일과 분리한 프로젝트 파일에서 레이아웃 북에서 위치됩니다. 그러나, 레이아웃 과정은 다릅니다: 레이아웃은 프로젝트 뷰에 직접적으로 링크된 드로잉보다는, 외부 파일이 소스인 드로잉을 포함합니다.
모델 디자이너는 ARCHICAD 파일에서 보통 뷰를 생성합니다. 레이아웃에서 직접적으로 뷰를 배치하는 대신에, 상대적으로 다른 형식보다 하드 드라이브 공간을 덜 점유하는 고유의 ARCHICAD 드로잉 형식인, PMK 형식에서 뷰를 저장하는데 출판 기능을 사용합니다.
출력 형식 정의 참조.
레이아웃 북에 대해 책임있는 건축가는 드로잉 도구와 배치 드로잉 대화상자, 혹은 파일 > 외부 내용 > 파일에서부터 외부 드로잉 배치 명령을 사용하여, 레이아웃에 이들 PMK 드로잉을 배치하게 됩니다.
다른 드로잉과 같은 배치된 드로잉은 자동-업데이트 이거나 수동-업데이트입니다. 소스는 PMK 파일입니다. 결과적으로, ARCHICAD 뷰가 수정된 매번에 확인하기 위한 모델 디자이너의 책임이고, 파일은 뷰가 또한 재배치된 것에서 생성되기 때문에, RMK 파일에 링크된 드로잉은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의 장점:
•업데이트 중 작은 크기의 드로잉 파일을 한번에 업데이트를 포함하기 때문에 문서는 빨라질 것입니다.
•드로잉 소스로써 제공하는 PMK 파일은 프로젝트 파일이 외부에 위치된 이래로, 레이아웃 북 열기는 적은 시간을 갖습니다.
•만약 PMK-기반 드로잉이 자동-업데이트하기 위해 설정한다면, 레이아웃이 출판될 때 자동적으로 업데이트될 것입니다.
만약 필요하면, PMK 파일과 원래 모델 뷰를 위해 재링크 드로잉을 위해 드로잉의 링크를 끊을 수 있습니다 드로잉 관리자에서 PMK 파일을 선택하고 (다중선택이 가능합니다) 단축 메뉴에서 다음의 명령을 사용합니다: 원래 모델 뷰에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