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렌더러 대신 Archicad 3D 창에서 물리적 기반 렌더링을 경험해 보세요.
물리적 기반 렌더링은 3D 모델을 탐색하는 동안 훨씬 더 생생하고 사실적인 외관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간접 조명이나 주변광을 비출 때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부드러운 그림자를 시뮬레이션합니다. 사용자가 3D로 탐색하는 동안 조명은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헤드라이트 효과 없음)
이 기능 활성화하기
1.옵션 > 작업 환경 > 추가 옵션 > 실험적 기능으로 이동하세요.
2.박스에 체크 표시하여 3D에서 물리적 기반 렌더링을 활성화하세요.
이 기능은 실험적인 기능으로, 향후 Archicad 릴리스에서 변경되거나 사라질 수 있습니다. 꼭 사용해 보세요!
실험적 기능참조.
기능을 활성화한 후 3D 창을 열어 디자인을 탐색하고 차이점을 확인합니다.
물리적 기반 렌더링 끄기
물리적 기반 렌더링 켜기
3D 스타일 또는 태양광 설정을 사용하여 3D 시각화를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한점:
–현재 물리적 기반 렌더링에서는 (3D 스타일) 윤곽선을 볼 수 없습니다. ( 참조 3D 스타일)
–태양광의 색상 및 강도 설정(태양광 설정에서)은 물리적 기반 렌더링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변광의 색상과 강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참조: 태양광 설정)
–'원근 뒤틀기'는 그림자 맵을 최적화하는 기술입니다. 알고리즘의 한 가지 단점은 카메라가 광원 근처에 정렬될 때 (소위 "대립하는 원뿔체 (dueling frusta)"라고 함) 발생합니다. 이 시나리오에서 알고리즘은 표준 그림자 매핑(원근 뒤틀기를 적용할 수 없는)으로 되돌아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