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환경 대화상자

ARCHICAD로 작업하는데 익숙해짐에 따라, 프로그램의 기능을 사용하고 화면에 다양한 팔레트, 툴바와 메뉴를 정렬하기 위해, 개인적 환경설정을 발전시킵니다. 작업 환경 대화상자(옵션 > 작업 환경 > 작업 환경에 있음)에서 열리는 다수의 하위 대화상자에서 이들 옵션 대부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작업 도중에 이들 설정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대화상자를 열고, 설정을 바꾼 다음, OK를 누릅니다. 설정이 효력을 나타냅니다.

WETotal.png 

추가 자료

작업 환경 대화상자의 각 설정은 아래 섹션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대화상자와 팔레트

선택과 요소 정보

트래커와 좌표 입력

제한사항 및 가이드 대화상자 입력

모델 재생성 옵션

출판

추가 옵션들

다시그리기 고급 옵션

화면 표시 옵션

데이터 안전성 & 무결성

네트워크와 업데이트

특수 폴더

단축키 사용자 정의 대화상자

도구상자 사용자 정의 대화상자

도구 설정 대화상자 사용자 정의

정보상자 사용자 정의 대화상자

툴바 사용자 정의 대화상자

툴바 사용자정의 대화상자

사용자 정의된 작업환경 저장

옵션 > 작업 환경 에서 많은 설정을 사용자 정의했다면, 나중에 다른 프로젝트에 사용하기 위해 그것을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따라 작업을 시작할 때 자신에게 맞는 작업 환경이 준비됩니다.

개별적인 설정들은 6개의 계획으로 조직화됩니다; 설정들의 저장은 계획 레벨에서 실행됩니다. 작업 환경 계획은 (프로젝트 파일과는 별개로) 컴퓨터의 로컬 폴더에 저장됩니다. 계획 파일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저장, 가져오기, 내보내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작업 환경 계획 참조.

또한 어떤 계획이든 하나의 프로파일로 조합할 수 있으며, 그 자체 이름 하에 해당 프로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프로파일 자체는 설정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프로파일은 단지 계획의 모음입니다. 옵션 > 작업 환경 > 작업 환경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선택한 폴더에/로 프로파일을 내보내고 가져옵니다.

자세한 정보는  작업 환경 프로파일 참조.

계획과 프로파일을 저장하지 않고 성공적으로 ARCHICAD를 사용할 수 있고, 작업하면서 설정들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름이 붙여진 계획에 따라, 설정을 저장한 후, 계획을 프로파일에 통합하는 옵션은, CAD관리자들, 팀으로 작업하는 사무실과, 몇 개의 다른 사용자 정의된 설정의 집합들 사이에서 번갈아 가며 사용하고자 하는 개인 사용자들에게 유용합니다.

사무실-표준 작업 환경 만들기

CAD 관리자는 사무실-표준 작업 환경 프로파일을 만들고, 여러 워크스테이션에서 ARCHICAD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기본값으로 그것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는, BIM 관리자를 위한 네트워크 설치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