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CAD로 작업하는데 익숙해짐에 따라, 프로그램의 기능을 사용하고 화면에 다양한 팔레트, 툴바와 메뉴를 정렬하기 위해, 개인적 환경설정을 발전시킵니다. 작업 환경 대화상자(옵션 > 작업 환경 > 작업 환경에 있음)에서 열리는 다수의 하위 대화상자에서 이들 옵션 대부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작업 도중에 이들 설정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대화상자를 열고, 설정을 바꾼 다음, OK를 누릅니다. 설정이 효력을 나타냅니다.
작업 환경 대화상자의 각 설정은 아래 섹션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옵션 > 작업 환경 에서 많은 설정을 사용자 정의했다면, 나중에 다른 프로젝트에 사용하기 위해 그것을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따라 작업을 시작할 때 자신에게 맞는 작업 환경이 준비됩니다.
개별적인 설정들은 6개의 계획으로 조직화됩니다; 설정들의 저장은 계획 레벨에서 실행됩니다. 작업 환경 계획은 (프로젝트 파일과는 별개로) 컴퓨터의 로컬 폴더에 저장됩니다. 계획 파일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저장, 가져오기, 내보내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작업 환경 계획 참조.
또한 어떤 계획이든 하나의 프로파일로 조합할 수 있으며, 그 자체 이름 하에 해당 프로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프로파일 자체는 설정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프로파일은 단지 계획의 모음입니다. 옵션 > 작업 환경 > 작업 환경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선택한 폴더에/로 프로파일을 내보내고 가져옵니다.
자세한 정보는 작업 환경 프로파일 참조.
계획과 프로파일을 저장하지 않고 성공적으로 ARCHICAD를 사용할 수 있고, 작업하면서 설정들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름이 붙여진 계획에 따라, 설정을 저장한 후, 계획을 프로파일에 통합하는 옵션은, CAD관리자들, 팀으로 작업하는 사무실과, 몇 개의 다른 사용자 정의된 설정의 집합들 사이에서 번갈아 가며 사용하고자 하는 개인 사용자들에게 유용합니다.
사무실-표준 작업 환경 만들기
CAD 관리자는 사무실-표준 작업 환경 프로파일을 만들고, 여러 워크스테이션에서 ARCHICAD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기본값으로 그것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는, BIM 관리자를 위한 네트워크 설치 참조.